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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 게시물들/ToBeCuBe(퍼즐)

ToBeCuBe (GPGS를 사용한 퍼즐게임)

큐브되기

장르

퍼즐, 버티기, 경쟁

 

개발 환경

개발 인원/기간 : 1인, 한 달

Unitiy ver: 2019.2.10.f1

Google Play Game Service ver: 0.10.08

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er : 5.0.1

 

게임 소개

Play스토어에서 보기

Play스토어에서 보기(구버전)

 

사용 기능(코드)

Google Play Game Service  연동 (리더보드 사용)

 

Google AdMob 사용(배너 광고)

 

플랫폼 별 조작법 구분 (키보드, 터치)

 

터치 판정(Swipe, Tap)

 

충돌 판정(오차 속도)

 

오브젝트 풀링

 

옵션(터치 민감도, 볼륨 조절)

 

레터 박스

 

Git

코드 전문과 프로젝트 파일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!

 

느낀점

'광고를 넣어 Play스토어에 앱을 등록해보자! ' 라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. 비교적 가볍게 개발 할 수 있는 퍼즐 장르를 선택했고 유니티의 물리엔진을 활용하는 게임 방식도 직접 디자인해봤습니다. 오브젝트 풀링을 이용한 최적화나 레터박스를 이용한 해상도 설정같이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직접 구현하고 사용해보면서 공부가 많이 됐습니다. 최적화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에 계속 공부해야겠습니다.

 

보완할 부분

베스트 스코어의 관리를 PlayerPrefs로 해주고 있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다. 암호화, XML을 이용해 보안을 강화해야한다.